요즘 본격적으로 날씨가 무더워 지면서 본격적으로 모기들도 우리들의 밤잠을 설치게 한답니다.
귓가에 맴도는 윙소리만 들어도 치가 떨리네요 ... 저는 어제 새벽에 모기를 네마리나 잡고 잤는데도
아침에 듬뿍 저의 피를 배에 머금은 모기 한마리를 보고 분노를 감출수가 없었습니다. 그리하여 저도 모기 퇴치기를 검색해서 찾아보고 했는데요 이게 모기향을 사야될지 모기 퇴치기를 사야할지 고민 되더라구요 !
일단 모기 퇴치기나 모기향을 사려면 지출이 발생되기 때문에 지출이 발생되지 않게 모기퇴치기 없을때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해봤던 내용들을 포스팅으로 정리해보려 합니다.
일단 자연적인 원리로 모기에 잘물리는 사람은 땀을 많이 흘리거나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훨씬 잘 물린다고 합니다. 또 모기는 어두운색을 좋아하고, 우리가 숨쉴때 내 뱉는 이산화탄소를 감지해서 우리몸에 달라 붙는다고 합니다. !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1. 어둡지 않은 밝은색의 잠옷을 입고 잠을 잔다.
2. 자기전에 조금이나마 체온을 낮추기 위해 샤워를 하고 잔다.
3. 이건 너무 당연하죠 항상 청결을 유지한다.
또 요즘은 누구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요 이럴때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 "모기 퇴치" 라고 검색하면
손쉽게 모기 퇴치 어플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원리는 그렇습니다. 암컷 모기는 흡혈할 산란기에 수컷모기를 멀리 하는 습성이 있는데 이 습성을 이용하여 수컷모기가 내는 소리의 주파수 영역의 소리를 스마트폰에서 흘러나오게 하여 암컷모기가 우리의 근처에 오지 못하게 하는것입니다.
모기 퇴치기가 없다면 아무것도 하지 않는것보다 나으니 하나정도는 휴대폰에 설치해두시길...
모기지옥 만드는 방법
- 페트병을 구해 반으로 절단한다.
- 따듯한 물과 흑설탕을 희석하여 절단한 아랫부분 페트병에 넣는다
- 1그램정도의 이스트를 페트병에 넣는다.
-페트병 윗부분을 뒤집어서 설탕과 물을 희석해놓은 아랫부분 페트병과 겹쳐서 결합 합니다.
- 아랫부분 페트병은 검은색 테이프나 비닐로 감싸 줍니다.
- 완성된 모기지옥 페트병을 모기가 자주나오는 곳에 설치합니다.
잘 모르겠으면 요즘 유튜브에 없는게 없습니다. 좀더 이해하기 쉽게 동영상 시청후 만드시면 됩니다.
침대나 잠자리에 설치 할수 있는 텐트형 모기장 이거 정말 잇템입니다. 저도 제작년에 구매해서
요긴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어젯밤에 모기에게 엄청나게 물린후 오늘 퇴근후 집에돌아와서 창고에서
바로 꺼냈답니다. 이것은 1만원대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데 하나쯤은 구매하시길 강력히 추천 합니다.
여기까지 모기 퇴치기가 없을때 대처방안에 대해서 정리 해봤는데요 올해는 더워서 모기가 없을거라던데
어제밤에만 5마리가 넘는 모기를 잡은 저는 절레절레 입니다. . . 모기도 걱정이고 무더위도 걱정 입니다.
아무튼 잘 대처하셔서 편안한 여름밤 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