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샤오미 미밴드4 중국 내수용 벽돌 될뻔 ㅠㅠ

by 알쓸신잡스 2019. 10. 9.

 

9월 26일에 위메쁘에서 3만원을 주고 구매한 스마트 밴드 샤오미 미밴드4가 기다리고 기다리다 드디어 어제 10월8일에 집으로 배송되었어요 역시나 해외배송은 기다림이 힘들다는... 국내배송 제품 사면되지 왜 이걸 샀냐구요 ? 일단 가격이 저렴합니다. 쿠빵에서 같은 가격으로 초기에 국내정발 한글판을 판매 했었는데 품절이라서 빨리 써보고 싶기도 하지만 웃돈 주고 사기는 싫어서 네이벙 최저가로 검색해서 구매했습니다. 

 

 

 

배송을 위한 비닐 포장을 벗기고 나면 위와 같이 박스가 툭튀 합니다.

대륙의 실수답게 포장이 깔끔합니다.

 

 

박스포장을 벗기면 저렇게 툭튀 합니다.

 

 

박스안 샤오미 미밴드4의 구성품은 본체 +기본밴드 + 설명서 + 충전케이블 심플합니다. 

 

 

 

디자인도 깔금합니다. ㅋㅋ 3만원이라는 금액에 이정도면.. 우왕 굳!

 

 

 

한글패치를 하기 전이라 한문이 나옵니다.

 

 

 

이 사진도 역시 한글패치전이라... 

 

한글패치를 쉽게 끝낼줄 알았는데 중간에 제가 펌웨어 올리는 도중에 앱을 강제로 꺼버려서 약 3시간 동안 벽돌 됬었습니다... 벽돌됬을때 새로운 폰에 다시 페어링하면 공장도 초기화로 돌려준다고는 하던데 포기하지 않고 복구를 시도해서 한글 패치까지 4시간에 걸려 마쳤습니다. ㅋㅋ

 

 

구글신에서 검색하여 1.0.5.66 버전의 파일들 펌웨어, 리소스, 폰트 파일을 받아서 차례대로 어플을 이용하여 기기에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주면 한글화가 되더군요 ! 

 

 

한글화 된 샤오미 미밴드4 ! 길고 길었던 벽돌에서 벗어나게 되어 잠시나마 신났습니다. ㅋㅋㅋ

 

 

알림 탭에서 휴대폰으로 온 푸쉬알림이나 메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한 한글패치는 부분 한글화라서 날씨탭에서 보면 한문이 나오더라구요 ! 하지만 밴드로 날씨 확인할일은 적을거 같고 극히 일부정보가 한문이라서 전혀 불편함이 없을것으로 예상 됩니다.

 

 

심박수 체크도 해보고 너무 재밌더군요 ! 사실 제가 샤오미밴드4를 사게된 가장 큰 이유는 수면추적기능을 한번 경험해보고 싶어서였습니다. 요즘 자도 너무 피곤하고 회사에 출근하면 졸음에 시달려서 도대체 나의 수면패턴은 어떠한가 궁금하기도 하고 수면추적기능이란 기능 자체가 신기하기도 해서였죠... 신기하게 제가 잠든시간 부터 일어난 시간이 정말 정확한거 같더군요...  너무나도 신기했습니다. 며칠 더 써봐야겠지만 한글패치 성공한것만으로도 대만족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