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소니액션캠 FDR-X3000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AS200V를 사용하다가 처분하고 매물로 몇번 사용안한 제품을 구입해와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FDR-X3000은 무엇이고? FDR-X3000R은 무엇이냐? 기기는 똑같은데 라이브 뷰 킷이냐 아니냐에 따라 R이 붙고 안붙습니다. 라이브 뷰 리모트가 빠진 제품은 FDR-X3000입니다. 저는 딱히 필요성을 못느껴서 소니에서 제공하는 어플로 실시간 화면을 확인한답니다.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서 필요 유무가 달라지겠지요 ?
이전 AS200V에 비해서 구성 악세사리가 초라합니다. 하지만 뭐 필요없는거 가지고 있어봐야 짐만 된다라고 생각합니다. 2016년 하반기에 첫 출시 되어 고프로7과 쌍벽?을 이루면서 많은 테크 유튜버들 사이에서 비교 대상이 되곤 했습니다.
현재는 액션캠을 비교한다면 고프로, 소니 액션캠, DJI사 제품들과 많이들 비교 하시더라구요 !
외부 디자인이 같은 회사의 AS-300V 모델과 완전 똑같기도 합니다. 카페에서 찾아보니 두 기종의 차이는 FULL HD에서는 차이가 없다 하더라구요 4K 촬영 기능의 차이말고는 없다고 하옵니다. 이 부분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나는 4K 영상 필요없어" 라고 생각하신다면 좀 더 저렴한 AS300V를 구매하는게 더 좋은 선택입니다.
렌즈 유형 ZEISS® Tessar
센서 유형 7.20mm 이면조사형 "Exmor R®" CMOS 센서
고프로7과 비교대상이 되었을때 주간 영상의 색감이 고프로7이 조금더 좋아보이는것 외에는 거의 모든면에서 FDR-X3000이 더 좋아보이더군요 구매하기전에 신중하기 위해서 정말 많은 비교영상들을 보고 또 보고 또 봤습니다.
많은 이들의 칭찬을 받게된 광학 손떨림 방지기능 Balanced Optical Steady Shot 그리고 고프로7과 비교했을때 야간의 화질이 더 우세함.
하지만 현재 이 글을 쓰는 2019년 10월 21일 시점에서는 신제품인 고프로8이 출시 되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소니의 FDR-X3000은 고프로8에게는 밀리게 될것 입니다. 전자제품에서의 3년이라는 시간은 엄청난 스펙 차이를 불러올수 있는 시간이기에...
이번 GoPro Hero8 Official Video 입니다. 이번에 부스트라는 명칭으로 나온 손떨방 기능이 정말 대박이더라구요...
하지만 그럼에도 저는 소니 액션캠 X3000이 좋습니다. 이유는 이미 제가 가지고 있는것이고... 나름 만족하고 있고 고프로를 사려면 통장의 출혈이 불가피 하기에... 일단 현재 가진 기종으로 열심히 운용 해보려고 합니다.
새롭게 액션캠을 구매하시려고 하시는 분들께 감히 조언을 드려보자면... 새제품으로 FDR-X3000을 사는것은 되도록이면 비추천 합니다. 하지만 ! 중고매물로 FDR-X3000을 구매하시는것은 적극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X3000이 출시한지 3년된 기기임에도 불과 몇주 전까지만해도 중고가격 방어가 탄탄히 잘되고 있었는데요 고프로8의 출시와 더불어 휴가철의 끝이 도래하여서 그런지 중고가격이 조금씩 떨어졌더라구요 ! 그래서 추천 드립니다.
내가생각하는 X3000 장점
- 안정적인 손떨방 (고프로8의 부스트 모드가 나온 현시점에서는 무효)
- 실시간 화면 LCD와 캠의 분리가 가능한것
- 내장 오디오 마이크가 훌륭하다. (타사 제품과 비교해서)
내가생각하는 X3000 단점
- 빛 번짐 (빛 번짐이 너무 심해요)
- 색감 (개인차가 있겠지만 무언가 많이 심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