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12인치 맥북 & 애플워치

by 알쓸신잡스 2015. 3. 26.

지난 12일 새벽 현 애플의 C.E.O인 팀쿡이 신제품인 12인치맥북과 애플워치를 공개 하였습니다.

 

위 두가지 제품을 출시로 사람들에게 많은 호응과 관심을 얻게 되었는데요.

 

위 두가지 제품에 대해 간략하게나마 알아보는 포스팅을 적어보려 합니다.

 

 

 

지난 2009년 흰둥이 유니바디 맥북을 마지막으로 단종 되었던 일반 '맥북'이 이번 신제품 출시로 부활하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맥북에어, 맥북프로 라인만 판매되었었는데 다시 맥북이 추가되어 한가지 트림이 더 늘게 되었습니다.

 

12인치 맥북은 위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색이 기존의 알류미늄 색상이 아닌 약간 누렇게 금색을 띄는게 보이시는가요?

 

그렇습니다. 이번 신제품 맥북 12인치 부터 맥북도 아이폰처럼 색상을 선택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맥북은 알류미늄 본연의 색으로 통일도어 출시 되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색상을 구매자가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의 고집을 버렸을뿐인데 맥북의 색상을 선택할수 있다는것 하나만으로도 무언가 '획기적인것 같다' 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참으로 신통방통하네요 .. ㅎ  스티브 잡스 형님의 별이되시고 애플에는 새로운 변화가 일어나는것 같습니다.

 

색상 선택은 3가지로 기존의 알류미늄색상, 골드, 스페이스그레이 로 선택할수 있다고 합니다.

 

 

 

간략한 스펙으로 5세대 M 프로세서가 적용되었고 무게는 약 900g 정도라고 합니다. 기존의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11인치, 13인치, 15인치 이렇게 나왔엇지요.. 이번 신제품에는 12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여기에 해상도가 무시무시 하네요  해상도 사이즈가 2304 × 1440 입니다. 시원널널 하겠네요 ㅎㅎ

 

그리고 그동안 맥북은 모두 상판의 애플로고가 흰색으로 발광하는 디자인이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상징적이던 상판 로고발광도 빠지게 되었습니다. 대신 아이폰처럼 금속소재의 메탈로고가 들어가있습니다.

 

그 외에는 기존의 키보드 배열을 조금 보완하여 키보드 개선을 하였고, 트랙패드도 기능적으로 약간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제일 중요한 가격은 159만원에 애플스토어에 올라와 있네요! ㅋㅋ  맥북프로 13인치값이라는.. ㅋㅋㅋ

 

저는 무조건 성능주의자이기 때문에 더보태서 무조건 프로로 !! ㅋㅋㅋ 

 

하지만 개인의 용도, 취향, 쓰임에 따라 생각하는건 천차만별이라 생각합니다.

 

 

 

 

애플워치 첫 출시 당시는 우리나라가 1차 출시국가도 아니고 해서 별로 크게 관심 없었는데..

 

i OS 업데이트 이후 애플워치라는 어플이 생기게 되어 없었던 관심이 슬슬 생겨나고 있습니다....ㅋㅋ

 

아이폰5 이상에서 사용 가능하고, 배터리 지속시간은 약 18시간정도라고 하네요... ㅋㅋ

 

시계줄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출시예정일은 알수가 없어요~ .~ ??

 

한국에 출시된다면 출시된지 얼마안되 저도 모르는 무의식속에 제 팔목엔 애플워치가 있을것 같습니다.ㅋㅋㅋ

 

 

 

 

 

◎요약

 

맥북

- 12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

- 5세대 M 프로세서

- 상판 로고 발광없어지고 메탈로고

- 해상도 2304 × 1440

- 색상선택가능(알류미늄,골드,스페이스 그레이)

- 가격 159만원

 

 

애플워치

- 아이폰5이상 사용가능

- 배터리지속시간 18시간

- 한국 출시일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