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How To?

대학교 성적증명서 온라인 발급 하기 방법

by 알쓸신잡스 2017. 1. 20.


해가 바뀌고 또 다시 다가온

취업시즌 & 이직시즌이 다가온것 같습니다.

사실 뭐 이런게 시즌이랄게 있습니까만...

저도 백수에서 탈출하기위하여

이력서에 첨부할 최종학력 증명서를

첨부하기 위해 대학교 성적증명서를 발급받았답니다. !! ㅎㅎ

그리하여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공유해보려해요 ~ 

별거 아니지만 ~ 이런 사소한것도 보고 따라하면

더더욱 쉽다는것 !! 진리입니다. ㅋㅋ






최종학력증명서 (대학교 성적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사이트 주소는 네이버에검색하면

다나오죠 !! ㅋㅋ






민원 24 메인 페이지 화면 입니다.

어디 카테고리에 어디로 가면 있다지만 

그것 조차 귀찮아서 아래와같이 그냥 '대학성적'이라

검색을 했습니다. !!! 




검색을 하면 위와같이 나오죠 !!! 


2건이 검색됩니다.


위에 있는것은 민원 신청 !


아래에 있는것은 민원 안내 !


우리는 신청을해야 하기때문에 민원신청으로 갑니다 !!!






신청을 누르면 위와 같이 정보 기입란이 있습니다.


자신의 대학 / 학과 / 졸업년도 / 학번 / 이름 / 용도를 적어주시구요 !



교부기관 !!!

이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인터넷 발급이라해서

바로 파일형식으로 받는건가 했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ㅠ

저는 집근처 가까운 동사무소로 교부기관을 선택했답니다. ! 

근처에 학교가 가까이 있다면 그 학교로 교부기관 설정하셔도 된답니다.!! 




이상 대학 성적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본 

짤막한 포스팅이였습니다. 



곧있으면 설인데 설지나고 음력으로도 새해를 맞이하게 되면

제!!! 발좀 취직했으면 좋겠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