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한 COVID-19 이제는 정말 진절머리가 납니다. 코로나로 인해 우리네 생활은 많은것들이 영향이 끼쳐 많은것들을 바꿔 놓았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이 질병으로 인해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 간절 합니다.
오늘은 반가운 카카오톡 알림 하나가 와서 확인했습니다. 바로 잔여백신 예약 알림 톡이였습니다.
잔여백신 예약 알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개봉후 6시간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시간내에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 폐기 처분을 해야 합니다. 현재 국내 인구수 대비 백신 유통량이 현저히 부족한데에 비해 노쇼 사태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이런 분량을 현재 접종대상이 아니지만 미리 예약을 통해 근처에서 노쇼사태가 발생하게 되면 내가 우선적으로 접종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아무래도 백신을 접종 받게 되면 예방효과와 더불어 점진적으로 각종 제약사항에 대해서 비교적 자유로워질거라는 기대로 많은 분들이 희망하시리라 생각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COVID-19 백신을 접종하게 되면 그 동안 꾹 참아왔던 해외여행을 가고 싶습니다. 실제로 추상적으로 계획중이긴 한데요, 항공권 할인이 요즘 처럼 파격적일 때 조금 여유를 두고 발권을 해둘까 하는 마음도 생깁니다.
그 동안 국내 호텔위주로 호캉스 여행만 즐겼는데... 충분히 즐거웠지만 이제는 해외여행 너무 가고 싶어요 ㅠ ㅠ
톡에서 실시간으로 예약할수 있는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하여 줍니다.
내 위치 주변으로 접종기관의 잔여백신 확인 후 접종 예약 합니다.
그때 그때 찾아보지 않아도 되요 내 주변의 접종기관을 선택 후 알림받기 설정을 해두면 내가 일일이 확인 하지 않아도 잔여백신이 생기면 카카오톡 알림으로 푸쉬알림이 옵니다.
예약을 좀 더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인증서를 미리 발급해두면 좋다고 하네요.
잔여백신 당일예약 요약
잘 확인해보시고 다른 사람보다 빠르게 백신접종을 받을 수 있는 기회이오니 미리미리 설정 해두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