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얀센백신 접종 예약 방법

by 알쓸신잡스 2021. 6. 1.

6월1일 자정부터 얀센백신 예약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시작 초기 부터 3만명이 몰리는등 백신접종 예약에 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어떻게 신청을 해야하는지 모르고 계시다면, 이 글 한번 정독으로 모든것을 해결해 드리고자 합니다. 

 

얀센백신

 

 

 얀센 백신? 어느 나라 회사인가?

얀센이라는 회사명이 다소 낯설게만 느껴지는건 저 혼자 뿐만이 아니라 생각 됩니다. 그 동안 백신으로 많이 언급 되었던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처럼 익숙하지 않은것은 기정 사실 입니다. 안센은 벨기에에서 설립된 제약회사이며, 현재는 미국 존슨드앤드존슨의 자회사 입니다. 

얀센 백신의 장점은 다른 백신의 1회차, 2회차 나눠 접종하는 방식과 달리 1회 접종만 하면 된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접종 대상

현재까지 노인, 의료종사자, 공직자들을 우선으로 접종 받을 수 있어지만 이번 얀센 백신 접종 대상은 30세 이상 예비군, 민방위 대원, 국방/외교 분야 종사자 및 그 가족 등이 대상자에 포함 됩니다. 아쉽게 이번 대상연령에 포함되지 못하신분은 2차 얀센분을 기다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안센 백신 접종 예약 신청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질병관리청 사전예약시스템 홈페이지 접속 합니다.

 

 

본인예약인지 대리예약인지 구분하여 클릭 합니다.

 

 

필수정보와 본인인증 그리고 의료기관을 지정하여 예약을 합니다. 

 

 

 부작용 사례

 

이 부분에 대해서 찾아보니 대표적인 부작용 사례는 발진, 혈전등이 알려저 있다. 한국에서는 아직 백신접종이 시작되지 않아 경과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카카오톡 잔여백신 예약 알림 톡

지긋지긋한 COVID-19 이제는 정말 진절머리가 납니다. 코로나로 인해 우리네 생활은 많은것들이 영향이 끼쳐 많은것들을 바꿔 놓았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이 질병으로 인해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

sinjobs.tistory.com

 

 

5차 재난 지원금 신청 대상, 시기 알아보기

코로나 이후 국민들에게 지급 되고 있는 재난 지원금. 이게 받을 수 있어도 몰라서 못받는 경우가 허다 하다고 하는데요. 이 포스팅을 보고 있다면 내가 대상자인지 몰라서 못받는 허무맹랑한

sinjob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