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아이폰 휴지통 삭제한 사진 복구 방법

by 알쓸신잡스 2021. 6. 4.

아이폰휴지통복구

 

 

최근 들어 비 내리는 날이 많아서 그런지 날씨가 굉장히 습합니다. 그에 따라 우리의 불쾌지수도 굉장히 올라가고 있는데요. 이럴 때 일 수록 마스크 잘 착용하시고 릴렉스 하셔야 된다는거 알고 계시지요? 백신접종도 접종대상이 점차 확대되고 있으니 우리 모두 잘 참고 유의 하여 극복해 보아요 ! 오늘은 용량이 부족해서? 사진첩을 정리하다가, 또는 실수로 아이폰에서 삭제한 사진을 아이폰 휴지통에서 복구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 합니다. 

나의 가족, 친구, 동료 또는 내 아이들 사진 열심히 예쁘게 찍어둔 이런 소중한 추억들을 한 순간의 실수로 날려버리기 쉽상입니다. 정교해진 터치 인식이 실수를 많이 줄어들게 해줬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의식중, 사진첩을 정리하다가 미처 발견하지 못하고 날려 버리는 일들이 많습니다. 

 

 사진 삭제 2가지 유형

 

첫번째

 

  • 보통의 우리가 사용하는 아이폰의 사진 앨범입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선택을 누른 상태에서 지우고 싶은 사진만 체크 하여 삭제 합니다. 보통 여기서 많은 사진을 지울때 잘못 터치되어 내가 지우고 싶은 사진중간에 알게 모르게 소중한 사진이 같이 끼여서 삭제 되는일이 참 많습니다. 

 

 

두번째

 

  • 사진을 자세히 보기하여 한장씩 낱개로 삭제 하게 되면 실수할 일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하루에도 몇십장 또는 수백장씩 찍히는 사진. 한장씩 한장씩 지우다가 답답해서 쓰러질수도 있습니다. ㅋㅋ 하지만 가장 안전하게 사진을 지우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체크를 통하여 삭제 하는 방법 보다 좀 더 위험한게 아무래도 터치 드래그 방식으로 선택하는게 실수할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왠만하면 안쓰는게 ... 

 

 

 아이폰 휴지통 삭제 사진 복구 하기

 

위의 설명을 읽어 봅니다. 아이폰도 사진을 삭제 했을 때 즉시 사진이 삭제 되는것이 아니라 아이폰 휴지통으로 사진이 이동되어 최장 30일까지 사진이 복구 가능 상태로 유지됩니다. 30일이 초과하였을때에는 자동으로 휴지통에서 영구삭제가 됩니다.

 

아이폰 기본 앱인 '사진 앱'에서 아래 하단에 '앨범탭'으로 이동 합니다. 터치 스크롤을 제일 밑으로 내리면 '최근 삭제된 항목' 이것이 바로 아이폰 휴지통 개념의 임시보관 하는 곳 입니다.

 

 

 

최근 삭제된 항목에 임시 보관중인 여러 사진들중 삭제 되어서 안되는 사진들을 선택하여 복구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렇게 되면 삭제될뻔한 나의 소중한 사진들을 복구 가능하게 됩니다.

 

 아이폰 휴지통 복구 더 알아 보기

최근 삭제된 항목에서도 지워져 버린 사진은 복구 할 수 없는걸까?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여기에서는 조금 곤란한 상황이지만 그래도 일말의 희망은 있습니다. 

 

  • 아이클라우드 접속 최근 사진 확인하기
  • 데이터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복원하기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생성하여 사용중이시고 관련 설정을 하셨다면 내 휴대폰의 사진이 자동으로 아이클라우드에 저장되어 내 휴대폰에서 유실되어도 실제로 애플서버에 복사본이 저장되어 있어 복구 가능한 케이스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마저도 없다면 데이터 복원 전문가에게 진지하게 견적상담을 받아 보셔야 할 것 입니다. 그래도 아래에서 처럼 꽤나 합리적인 조건으로 아이폰 휴지통 복구를 도와주시는 분들도 많으니 한 번 직접 알아보시는것도 문제를 해결하기에 좋은 선택인것 같습니다.

 

 

 

다이소 액정 보호필름 아이폰 X/XS 내구성

3년째 잘 사용중인 아이폰X 하지만 보호필름은 깨지고 갈라지고 주기적으로 교체 해줘야 하는데요 ! 며칠전 금이간걸 계속 사용하다 필름 조각에 손이 찔리고 해서 다이소에 가서 새 보호필름을

sinjob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