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연금수령액 알아보기

by 알쓸신잡스 2021. 6. 27.

국민연금수령액알아보기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계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연금수령액알아보기를 주제로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저는 아직 젊은 나이층에 속해 제가 국민연금 받을 나이쯤에는 국민연금이 고갈되어 혜택을 받지 못할거라는 소식들을 종종 접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더더욱 저의 국민연금수령액이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알아 봤습니다. 아 ! 그리고 요즘은 개인연금도 많이들 가입하는 추세 입니다. 왜냐하면 국민연금 2050년 이후 어떻게 될지 불투명한 상태라 그런지 불안심리가 많이 생겨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개인연금 가입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게되면 어렵지 않게 현재 나의 납부금액과, 국민연금수령액을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조회 하기에 앞서 필요한 준비물이 있는데 바로 공인인증서 입니다. 본인확인이 필요하여 3가지 중 한가지는 꼭 있어야 합니다. 공동인증서, 또는 네이버, 카카오페이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 메인화면 입니다. 우측 중단쪽에 보시면 국민연금 예상액 메뉴가 보입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여 조회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로그인하면 정확한 금액을 알 수 있지만 공인인증서를 미처 준비하시지 못하신 분은 로그인 하지 않고 모의계산도 가능합니다. 

 

 

국그연금 예상연금액 알아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준비물 인증서로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하고 나면 나의 예상연금수령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2055년 4월 부터 수령 가능하네요. 2056년 연금 고갈 된다는 기사를 봤는데 불행중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요 ? 몇개월동안은 받을 수 있겠네요 하하하. 이렇기 때문에 개인연금은 꼭 가입해야 겠다는 생각이 더 확실히 듭니다. 영세한 월급생활자로써... 미래는 지금 부터 준비해야 하니깐요.

 

 

예상연금액과 더불어 현재 까지 납부한 연금보험료 상세내역도 확인 가능합니다. 예상 납부 개월수가 390개월이였고 현재 납부한 개월수가 44개월이니... 갈길이 머네요 ... 국민연금은 최소 가입기간이 최소 10년이상 되어야 수령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

 

지금 이 글을 확인하고 계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65세부터 수령 가능하신 세대이실겁니다. 저희 어머니 아버지 세대는 2~3년이나마 좀 더 일찍 수령하게 되시네요. 

 

 

 

 

5차 재난 지원금 신청 대상, 시기 알아보기

코로나 이후 국민들에게 지급 되고 있는 재난 지원금. 이게 받을 수 있어도 몰라서 못받는 경우가 허다 하다고 하는데요. 이 포스팅을 보고 있다면 내가 대상자인지 몰라서 못받는 허무맹랑한

sinjobs.tistory.com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 대상자 확인

한시 생계지원금 기존 복지제도나 코로나19피해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시 생계비(1회)를 지원 하는 제도 입니다. 이번 covid-19 여파로 인해 생계 소득 감소로 위

sinjob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