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방법

by 알쓸신잡스 2021. 7. 8.

 

삼성전자배당금조회

 

얼마 지나지 않았지요, 삼성전자 배당금을 지급 받기 위해 조회방법을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 됩니다. 저도 삼성전자 주식을 소량으로 보유하고 있어 동료 직원 따라 검색해보게 되었는데요. 저는 아쉽게도 일반주를 보유하고 있어 배당금이 적어 아쉬웠습니다. 삼성전자(우) <-- 이처럼 우선주를 샀으면 의결권 대신 특별 배당금으로 조금이라도 더 많은 배당금을 받았을텐데 ... 하지만 저는 워낙 소주주라... 그거나 이거나... 별 차이가 없다는... 그건 그렇고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서, 주식 보유자 들에게 1년에 4회 배당금이 지급 됩니다. 3월 6월 9월 12월이 해당 됩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위의 사진처럼 삼성에서는 주주들에게 배당금이 얼마씩 책정되는지 조회할 수 있도록 웹페이지와 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주가 하나하나 계산할 필요없이 현재 주식 보유량과 비례해 배당금이 얼마인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방법

이번 2분기 6월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6월 28일까지 주식을 보유 했어야 하는데요. (주식 보유 +2일이 소요 되어야 주주명부에 기재됨) 보통 이 때 주가가 조금 빠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여러 이유중 대표적 이유 한가지를 예를 들자면 주주명부에 기재되기를 원하지 않는 주주들이 있기 때문 입니다. 배당금 지급 시기에 보유주를 팔았다가 해당 시기가 지나면 다시 매수하여 들어온다는 썰을 주식 채널 돈깡님 채널에서 봤었죠 ^^

 

 

 

네이버나 포털 검색 사이트에서 '배당금 조회' 사이트를 검색 합니다. 삼성에서 제공하고 있는 공식홈페이지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접속하셔도 무방 합니다. 

 

 

아쉽게도 현재는 1분기 조회 기간이 지나 돌아올 2분기 조회기간에 이용 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리 알아두면 그때되서 번거롭게 또 찾아볼 필요없이 바로 조회 하면 되니까 지금 눈여겨 봐두면 좋겠지요?

 

 

빨간색 네모박스 표시 해둔곳에 이용절차 페이지에서 친절히 하나하나 순서대로 설명 해주고 있습니다.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바로 나의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배당지급시기

배당 지급은 기준일과 지급일이 서로 다르므로 위 표를 참고하면 보다 쉽게 이해 하실 수 있습니다.

 

 

 QnA

Q. 배당금은 몇시부터 출금이 가능한가요?

A. 배당금은 사용자의 주식을 보유한 증권사를 통해 지급 되며, 지급 시간은 증권사에 문의하는것이 올바른 방법 입니다.

 

Q. 삼성전자 주식을 언제까지 가지고 있어야 배당금을 받을 수 있나요?

A. 배당기준일에 주식을 보유한 경우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분기/시점별 매수 마감일은 각 증권사별로 약간 상이)

 

Q. 삼성전자 주식을 여러 증권사에서 보유 할때 한번에 조회 할 수 있나요?

A. 주주정보가 동일할 경우 추가인증을 통해 하나의 ID로 통합해서 조회 가능 합니다.

 

 

 

정부24 미환급금 조회 제대로 찾아주기

정부 미환급금 조회 소개 최근 매년 제대로 찾아가지 않은 미환급금이 상단한 금액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정부24 홈페이지에도 미환급금을 조회 후 찾아가기 할 수 있는 웹서비

sinjobs.tistory.com

 

 

 

여름 재난지원금 지급시기는?

여름휴가 재난지원금이 지급될지도 모른다는 뉴스를 보게 되며 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당에서 추진을 시작하여 경기 활성 효과를 기대하며, 두번째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재난지원금 계

sinjob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