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종소세 환급일 언제 나오냐 ㅠㅠ

by 알쓸신잡스 2017. 6. 21.

 

 

 

지난달에 우편이 하나날라왔죠 작년 2016년 기준으로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라는 우편이였습니다. !! 저는 두근두근 거리는 마음으로

우편을 개봉 박두 !!!   저는 약 30여만원을 환급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 300,000 요렇게 적혀있었죠 기쁜마음에 지난달 중순경

바로 소득세를 ARS 신고 하였는데 6월 하순이 된 지금까지

환급금이 들어오지 않아 언제들어오나 애꿎은 계좌만 자꾸

조회 하게 되었네요 ㅠㅠㅠ   그래서 여기저기 검색해본결과

 

홈택스에 접속하면 환급금을 조회 해볼수 있다기에 바로 해보았답니다. !!

종소세 환급일 검색하면 다른분들이 올려 놓으신것도 많답니다. !!!

 

종합소득세 신고를 한지 한달이 훨씬 넘은거 같은데 ...

도대체 환급일은 언제인가요 ? 지금 이 글을 쓰는 21일 기준

윗쪽지방에서는 환급 받으신분들도 있다던데 ...

아 애타네요 ㅠㅠㅠ 빨리 나왔음 좋겠는데 말이지요 ㅠㅠㅠ

 

 

 

국세첨 홈택스 검색하고 로그인 합니다. !!!!

 

 

 

 

 

홈택스 메인 페이지 입니다. !!!!

 

 

 

 

 

환급금 조회 메뉴가 눈에 똬!!!!!!! 들어오시죠 ???

 

 

 

 

 

 

 

이런 식으로 나의 환급금을 찾아볼수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