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

Cent OS 설치 디스크 만들기

by 알쓸신잡스 2017. 7. 1.

 

 

 

초보 웹개발자 신잡스 & 파송송 입니다. ㅋㅋ

그간 하고 싶었던게 많은분들이 넷북을 이용하여 집에 홈서버를

구축하시는것을 보고 저도 무진장 따라하고 싶었었는데요 !!!

드디어 쌈짓돈을 조금씩 조금씩 모아 중고 넷북을 5만원 주고 사서

시작해보려 합니다. !!!   그중에 첫번째 리눅스 설치를 할건데요 !

Ubuntu 우분투랑 센트오에스 CENT OS 둘중에 고민을 많이했는데

검색의 결과 Cent OS 가 사양이 안좋아도 괜찮은 안정성을 보인다는

포스팅을 보고 CENT OS로 결정했답니다. !!!

 

 

다른분들은 NAS 데이터 저장서버가 필요하셔서 많이들 만드시는것 같던데

저는 초보개발자를 탈출하기 위해 리눅스 공부도 할겸 라라벨도 설치해보려고

겸사겸사 하기로 마음을 먹었답니다. !!! ㅎㅎ

 

 

 

CENT OS 웹페이지에서 ' Get CentOS Now' 를 클릭합니다. !!!

 

 

 

 

 

버전은 Minimal로 ... 최소 버전 아무래도 넷북이다보니 무건운건

어려울거 같다는 생각에.... . . . .

 

 

 

 

맘에드는 다운로드 미러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저는 뭐니뭐니 해도

한국은 네이버니까 ㅋㅋㅋ  네이버 서버에서 다운로드 하였답니다. ㅋㅋ

 

 

 

그 다음은 RUFUS 를 다운로드 !!!!!!

 

 

 

 

 

Rufus를 이용하여 미리 다운로드 받아논 CENT OS ISO 파일을

마운트 시켜주고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

 

 

 

 

 

그러면 RUFUS가 설치 USB 디스크를 만들어줄것입니다.

 

 

 

완료 !!!!

 

 

 

 

 

 

 

그나저나 이제 오늘 7월의 첫날인데

 

집이 넘나 덥네요 ㅠㅠ 세얻어 사는 오피스텔인데 에어컨도 고장나서

선풍기보다 못한 미지근한 바람이 나오고 ....

시원한 바닷가에 몸을 던지고 싶은 날씨입니다. ㅠㅠㅠ

 

더위조심하세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