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ravel

여수 여행 추천 코스 !

by 알쓸신잡스 2019. 5. 24.

여수 여행 계획 또는 준비하고 계신가요 ? 이 글은 제가 주관적으로 1박2일동안 다년ㅆ던 여수 여행 추천 코스를 사진과 함께 적어본 포스팅입니다. 성공적인 나들이가 되기위한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장범준님의 노래로만 듣던 그 Yeosu !! 직접 갔다 와봤습니다. 복잡하게 돌아다니기는 싫었던 저희는 굵고 짧게 여수를 돌아봤답니다. ! 

 

 

이순신 광장

자차로 이동하여 처음 주차를 하고 둘러봤던곳은 이순신 광장 ! 

여수 연안 여객 터미널에 주차를 하고 이순신 광장을 둘러보았답니다. ! 

 

 

이날 날씨가 너무 좋아서 참 좋았답니다. ! 날씨운이 따라 주는것도 행운이지요 ~ !! 

거북선의 모형 내부를 탐사해볼수 있답니다.

 

 

거북선 내부에는 위와 같이 사람 모형이 그 당시 시대배경과 생활모습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 참으로 신기방기 했어요!

 

 

 

 

바게트 버거

 

이순신 광장을 간단하게 구경하고 ! 근처에 바게트 버거가 유명하다더군요 ! 그래서 하나씩 구매해서 호텔로 돌아왔답니다. 맛있어서 다음날 돌아갈때 하나씩 더 사들고 돌아왔답니다. ㅋㅋ

 

여수에 1박2일로 머물렀던 숙소는 베네치아 호텔이에요 ~ 

2019/05/09 - [#생활정보] - 여수 호텔추천 베네치아의 하루

 호텔 후기는 이전글에서 확인 하실수 있어요 ~ !! 

 

해상 케이블카

 

호텔에서 조금 쉬다가 저녁 시간에 맞춰 야경을 보기위해 해상 케이블카 무인 티켓발급기에서 결제 하면 된답니다.

케이블카 종류는 6인용 일반이 있고 4인용이 있는거 같더라구요 적으면 적을수록 요금이 더 올라갑니다. !

 

돌산 공원

 

 

 

케이블카 탑승장에서 바라본 여수 밤바다의 풍경도 좋구 돌산 공원을 한바퀴 돌아보는것도 좋답니다. 구석구석에 아기자기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 뭐니뭐니 해도 여수는 밤바다인거 같아요 ! 

 

 

낭만포차 거리 삼합

정말 진풍경이였습니다. 삼합을 주 메인메뉴로 포장마차가 1km도 넘게 줄이어 있는데 이 많은 포장마차에 대기줄이 어마어마 하다는... 술을 별로 좋아하지않는 저희에게는 큰 메리트는 없었지만.. 그래도 여기까지 왔는데 대표 음식은 먹어봐야 하기에 대기줄 서서 꾸역꾸역 먹었던 삼합 ! 뭐 맛이 특출나거나 그런건 아니지만 늦은밤 여수에서 그것도 포장마차에 앉아서 먹는 삼합은 분위기를 곁들이니 꽤 좋았습니다.

 

 

삼합을 먹고 숙소로 돌아와 찍은 호텔뷰 ~ 흔들려서 별로네요 ~ 

 

 

 

 

돌아가는날 아침에는 흐렸어요 T T 흐려도 탁 트인 뷰는 좋더군요 ㅎㅎ

 

 

꽃게장

돌아오늘날 아점겸 돌게 정식을 먹었습니다. 씨알이 굴고 꽉찬 돌게는 도둑이였어요 ! 밥 도둑 ! 꽃게 정식으로 2인 식사했습니다. !  기본찬이랑 꽃게가 정갈하고 깔끔하게 잘 나온답니다.  이곳은 #꽃돌게장1번가

 

아점 식사를 마친후 다시 좌수영쪽에 돌아가 바게트 버거를 하나씩 사들고 부산으로 돌아왔답니다. ! 

이상 여기까지 여수 여행 추천 코스에 관한 짤막한 포스팅이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