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현대카드 한도하향 조정

by 알쓸신잡스 2019. 7. 15.

한도하향

 

 

저는 현대카드 제로를 사용하던 중이였습니다. ! 그러다 지난주에 메일 한통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용한도가 한도하향 된다는 안내 메일을 받게 됩니다. 이와 관련해서 검색해보니 개인 신용에 따라서 변동이 있으면 이에 맞게 카드 한도도 변경된다는 글들이 많았습니다. 잦은 할부이용도 이에 포함된다고 하네요 ... 

 

원인을 알 수 없는 신용카드 한도하향


 

갑자기 한도가 하향조정으로 떨어졌다면 내가 모르는 신용점수, 신용등급에 다른 악영향이 없는지 신용점수조회를 해봐야 합니다. 내가 몰랐는데 연체한 내역이 발생해서 신용에 악영향을 끼쳤을때는...  어휴.. 상상도 하기 싫습니다. 신용점수 몇점 차이에 연이자가 수십만원 차이 납니다. 꼭 확인 해보세요!

 

 

원인 모를 신용등급 하락 ... 이유는?

오늘은 점심시간에 메일을 확인하던중 늘 정기적으로 오던 신용평가사의 메일을 열람했습니다. 그런데 평소처럼 변동없음일줄 알았던 신용등급과 신용점수가 동시에 변동있음이 있는게 아니

sinjobs.tistory.com

 

 

위와 같이 이용한도 조정 안내 메일이 옵니다... 또르르.. 

 

 

 

 

보안 메일이기에 생년월일을 기입 하고 엔터 ! 

 

 

 

 

보안메일에 들어와 읽어보면 내용은 뭐 없습니다. 저는 310만원, 현금서비스 90만원으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조정 되기 이전에는 신용한도 790만원에 현금서비스 220만원이였습니다. . . 사실상 저는 신용카드 보다는 체크카드를

더 애용하기에 별로 의미가 없었는데요 ... 한도를 꽉 채워서 쓰기에는 월급이 형편 없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무언가 지금 까지 유지되어 오던게 하락한다니까 기분이 썩 좋지만은 않네요 ... 

 

그리고 검색 해보니 이용한도 조정 거부 라는것도 있더군요.

한도가 중요하신분들은 필요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현대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한도조정을 거부한다는 의사를 전달하면 심사에 의해 한도 조정이 보류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 또한 개개인의 신용에 따라 결과가 상이할수 있는 부분 이구요 ! 이상 여기까지 현대카드 한도하향 조정에대 한 짤막한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