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트코인 거래방법 - 국내 거래소

by 알쓸신잡스 2021. 5. 15.

비트코인하는법

오늘은 비트코인 거래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작년 말 부터 올 상반기, 그리고 현재 까지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하고 짧은 기간동안 엄청난 상승폭으로 인해 엄청난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비트코인외 알트코인들 어디서 어떻게 거래 할수 있을까요? 지금 부터 간단하게 국내 3대 대표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에 대해 간략한 특징, 그리고 개인적인 사견을 더 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대표 거래소 4군데 라고 이미지를 만들었지만 한 군데는 제가 봤을때는 대표 거래소라고 하기에는 부적합 하다고 판단하여 X자로 표기 하였습니다.

 

 

업비트

업비트, 두나무 카카오의 자회사에서 개발하고 깔끔한 UI와 국내 경쟁 거래소들에 비하여 좀 더 원활한 거래 환경을 가지고 있는 거래소 입니다. 초반에 업비트가 화제 되었던거는 아무래도 대기업 카카오의 자회사라는 이유로 국내에서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좀 더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얻을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실명거래 은행 :  K뱅크

k뱅크계좌가 있어야지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 입니다. 

k뱅크 계좌는 요즘 비대면 서비스가 매우 편리하게 잘 되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k뱅크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비대면 계좌 개설을 진행하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계좌개설 방법

오늘은 케이뱅크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K뱅크 흔히 알려진 은행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계좌 개설을 하려 할까요? 저는 추측하건데 바로 비트코인 열풍 때문이

sinjobs.tistory.com

 

업비트 바로가기

 

https://upbit.com 

 

빗썸

빗썸은 국내 최초 거래소로써 경쟁사인 업비트 보다 훨씬 더 빠르게 선두주자격인 거래소 입니다. 하지만 불안한 거래 시스템 환경으로 인해 많은 이용자들의 질타를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운영 되어온 거래소라는 이유로 이용자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2017- 2018년에는 불안한 시스템으로 인해 폭락이 왔을때 주문량이 폭발적으로 몰려 시스템 장애가 발생하여 이용자들이 거래를 하지 못한채 떨어지는걸 바라보기만 한 적도 있습니다.

 

실명 거래은행 : 농협

농협계좌가 있어야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 입니다.

농협또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가 존재하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을 휴대기기에 다운받아 비대면 계좌개설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빗썸 바로가기

 

 

No.1 가상자산 플랫폼, 빗썸

가상자산 거래소, 렌딩, 스테이킹, 예치,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비트코인 골드, 이오스, 이더리움클래식, 퀀텀, 체인링크, 실시간 시세, 쉽고 안전한 거래

www.bithumb.com

 

 

코인원

초기에 배우 이동욱분을 광고모델로 하여 사람들에게 인지도를 높였던게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빗썸과 업비트의 양대산맥으로 인해 개인적으로는 별로 빛을 보지 못했던 거래소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UI도 깔끔한 편이지만, 아무래도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두곳에 이용자들이 집중 편향되어 저 또한 가입은 했지만. 이용은 안하게된 거래소 입니다.

 

 

국내 대표 거래소들 서로 상장되어 있는 암호화폐의 종류가 서로 다르기도 합니다. A 거래소에는 bbb코인이 상장되어 있지만 B거래소에는 bbb코인이 상장 되어 있지 않는 것처럼 입니다.

이로 인하여 동시에 상장되어 있지 않은 특정 코인을 거래하려면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에서만 거래 할수 있기 때문에 해당 거래소를 가입하여 이용하여야 합니다. 

비트코인 거래방법 간략하게 정리해보면

1. 거래소 어플다운로드

2. 거래소 가입

3. 해당거래소 연계은행에 실명계좌 개설 (기존 계좌가 있다면 생략가능)

4. 거래소 앱에서 계좌연동

5. 연동계좌에 거래자금 입금

6. 거래소 앱을 통하여 거래소 입금

7. 원하는 비트코인 또는 알트코인을 거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