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터넷 속도 느릴때 리셋 초기화로 빠르게

by 알쓸신잡스 2021. 6. 15.

인터넷속도느릴때
인터넷속도느릴때

 

집에서 가만히 컴퓨터 하는데 렉걸리거나 핑 튈때 굉장히 짜증나는 경험을 해본적 있으시죠? 특히 게임하고 있는데 인터넷 속도 느릴때 굉장히 분노지수가 상승 됩니다. 이럴 때 마다 기분 안좋게 게임을 끄고 인터넷 설정 이것 저것 만져보기도 하고 인터넷 랜선을 뽑았다 다시 꼽아보기도 하고 별의별짓을 다해 보기도 합니다. 

저 또한 저런 삽질을 자주 반복했었느데요, 최근 유튜버 잇섭 사태로 인해 한가지 인터넷 속도가 느릴때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는데요. 지금 부터 여러분에게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글을 읽기 전에 꿀팁을 드리자면. 현재 사용중인 인터넷 계약기간을 모두 채웠다면 다른 회사의 인터넷 상품으로 옮기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각 아파트 마다 궁합이 잘 맞는 인터넷이 있긴 하지만 도심에서는 대부분의 서비스가 상품 금액대별로 속도를 제어 하기에 계약기간이 도래 했다면 상품 받고 다른 회사로 옮기는게 현명한 소비라 할수 있습니다. 

 

 

인터넷 가입시 현금 많이 주는곳 비교

최근 유튜버 IT섭님 사태를 비롯하여 인터넷 시장에 큰 이슈가 있었습니다. 우선 이 글을 업체정보를 노출하지 않는 꿀팁 게시물임을 밝힙니다. 인터넷 가입시 현금많이주는곳을 소개해드리는

sinjobs.tistory.com

 

출처: 유튜브 IT섭

 

최근 인터넷 상품중 제일 비싼 가격의 빠른속도를 보장하는 제품을 이용중 상품설명과 다르게 느린 인터넷을 이용중이였다는 사실을 알고 자신의 채널에 공개한 잇섭님 입니다. IT 전자제품 관련해서는 꽤 영향력이 큰 유튜버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영향력 있는 채널에서 이슈화를 시키니 전국으로 뉴스도 방영될 정도로 널리 퍼지더라구요. 

저도 이 때 집에서 인터넷속도 측정 해보고 고객센터에 문의도 해보고 했었답니다. ㅋㅋㅋ

 

 

 인터넷 설치 초기화, 리셋

 

access.olleh.com 으로 접속 합니다.

 

위와 같은 홈페이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 빨갛게 표기 해놓은 박스영역의 인터넷100M, 인터넷500M 영역을 클릭 합니다.

 

 

클릭 하게 되면 사진과 같이 KT 개통/AS를 위한 전용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라는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확인을 눌러 이동 합니다. 

 

 

그러면 위 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필요 합니다. 

 

아이디: reset

password : reset1

 

 

입력하고 로그인 접속하기를 클릭 합니다.

 

 

 

약 10초의 시간이 지난 뒤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이렇게 하면 설치 당시 처럼 초기화 리셋이 된다고 합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에서는 효과를 본 사람도 있고 전혀 효과를 보지 못한 사람도 있어 호불호가 조금 나뉘는 편 입니다.

 

 

 

특이사항

위의 방법은 안타깝게도 KT 인터넷을 사용중이신분들만 가능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위의 방법으로 인터넷 속도 저하 문제가 일시적으로 해결 될 수는 있으나, 문제의 근원을 해결하는 방법은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