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인텔 NUC 6i3SYK 구매 ! 서브용 미니 베어본 PC

by 알쓸신잡스 2019. 3. 10.



오늘은 인텔 NUC 미니 베어본 PC 구입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저는 블로그 글쓰기를 할 때 IP를 중요시 생각하기에...

한 3년전 네이버 블로그를 엄청 열심히 할 시기에 얻은

악습관? 아.. 악습관은 아니죠 ㅋㅋ  네이버 블로그에 관한 

여러가지 속설을 믿고 그대로 실천 하던 버릇이 남아서..

한동안 블로그에 관심이 없었는데 요즘 들어 다시 내 삶을 기록하는등

회사에서도 자투리 시간에 원격으로 접속해 포스팅을 하고 싶어

중고로 인텔에서 나온 베어본 PC를 한대 구입했습니다.


사실 컴퓨터 사양에 되게 집착하는 저는 아무리 서브용이라도 

i5는 되어야 하지 않을까.. 라는 병에 시달리다 결국 현실과

타협을 본후 마침 같은 지역에 직거래 매물이 있기에 고민없이

바로 달려가 GET ! 





앙증맞은 사각형 박스안에 들어있는 미니 베어본 PC

인텔 NUC는 끝에 알파벳이 K로 끝나냐, H로 끝나냐에 따라

슬림형과 비슬림형으로 구분된답니다. !

같은 사양이라도 슬림형, 일반형이 있다는것이지요 ! 





원래 인텔 NUC 베어본을 새걸로 구매하면

저장소와 램은 따로 구입하여 장착해야 하지만

저는 중고로 모두 장착되어있는 제품을 구매하였기에

수고를 덜었습니다. 


제 사양은 M.2 SATA 120G 저장소에 

노트북용 램 4G 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시간 지나 여유되면 램은 4기가 짜리 하나

더 사서 증설 하려구요 ~~ ㅎㅎ





이렇게 생겼답니다. 티비다이 IPTV 셋탑 박스 옆에 놔두면

되겠더라구요 생각했던 크기보다 훨씬 아담해서 깜짝 놀랬습니다. ㅎㅎ

아래에 크기 비교 사진을 보시면 좀더 어느정도

크기인지 가늠하기 쉬우실꺼에요 ~~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가 없기에 유선으로 연결했는데

무선으로 연결하여 TV 남는 입력 포트(HDMI, DP) 에영화감상할때 써도 

참 편리 하겠더라구요





리모컨과 비교해서 찍어 봤습니다. 

상당히 작죠 ?? 대박입니다. 




테스트로 요즘 즐겨보는 유튜브 신사임당님의 다마고찌 시리즈를 시청해 봤답니다. ㅋㅋ 

여기 까지 짧게 나마 인텔 NUC 6i3SYK 구매기를 적어봤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