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소니 X3000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V1.01

by 알쓸신잡스 2019. 12. 1.

 

많이들 사용하시는 소니사의 X3000 액션캠의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을 포스팅 해보는 시간입니다. 저도 별 생각없이 그냥 초기 펌웨어 1.0을 오랜시간 사용하다 혹시나 개선된 펌웨어가 없나 검색해보다가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다는걸 알게 되고 업데이트를 해봤습니다. 출시된지 3년이 훌쩍 지나고 있는데 최신 펌웨어 버전이 1.01은 좀 심한거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들지만 일단 최신으로 사용하고 싶어 진행합니다. 

 

 

https://www.sony.co.kr/electronics/support/downloads/00015249

불러오는 중입니다...

 

먼저 위의 링크에서 펌웨어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1단계: 업데이터를 시작합니다.
현재 컴퓨터에서 실행 중인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다운로드한 [Update_FDRX3000V101.exe] 파일을 두 번 클릭합니다. 아직 카메라를 연결하지 마십시오.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카메라 전원을 켭니다.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터 창의 지시에 따라 제공된 USB 케이블로 카메라를 컴퓨터에 연결하십시오. 

참고: 컴퓨터가 카메라를 인식하지 못할 경우, “업데이트가 필요한 카메라를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컴퓨터 화면에 나타납니다. 다음과 같이 조치를 취하십시오. 
USB 케이블을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합니다. 
컴퓨터에 여러 USB 단자가 있다면 다른 단자에 꽂아봅니다. 

컴퓨터 화면 오른쪽 아래 코너에 있는 작업 트레이에 가 표시되는지 확인하십시오. 

그 후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터 창에서 다음을 클릭합니다. 
“컴퓨터의 지시 사항에 따르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카메라 LCD 화면에 나타납니다. - 이 시점부터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될 때까지 카메라 전원을 절대로 끄지 마십시오. 

 

 

확인 후 현재 버전은 [Ver. 1.00].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현재 버전]이 [Ver.1.01]인 경우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메시지에 따라 USB 연결을 중지한 후 완료를 클릭합니다. 카메라 전원을 끄고 배터리 팩을 제거했다가 다시 삽입한 후 카메라 전원을 켭니다. 

 

 

 


다음(Next)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이 나타납니다. 

 

 

 

 


자동으로 재설정 후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업데이트하는 동안(약 15분) 진행 표시줄이 나타납니다. 

참고: 업데이트 중에는 카메라 전원을 끄거나 USB 케이블을 분리하지 마십시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아래 화면이 표시됩니다. 카메라가 자동으로 재부팅되며, 이는 몇 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LCD에 소프트웨어 시작 전과 동일한 화면이 나타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액션캠에 정상적으로 화면이 나타나면 [마침] 버튼을 누르고 USB 케이블을 분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