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KF94 마스크 몇종과 비말차단 써본 후기

by 알쓸신잡스 2020. 10. 17.

우리를 아프게, 괴롭게, 슬프게 만드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종식될 기미가 보이지 않은채 10여개월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요즘 우리에게 떼놓을래야 떼 놓을수 없는 마스크 이제는 필수지요. 이 중요한 마스크 어떤제품이 더 나은지 더 편한지 저도 많이 알아보고 구매를 하게 되었는데요. 제가 써본 KF94 마스크와 KF-AD 비말차단 마스크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아에르 - 새부리형 

아에르 새부리형 제품은 코로나 초기에 마스크 대란이 일어나 회사 대표님께서 지인을 통해 수소문해서 물량을 조금 구해서 직원들에게 나눠줬던 제품 입니다. 중국 수출용 제품을 지급 받았는데 필터 등급은 KN95 등급이였습니다. 제가  94등급 마스크 중 제일 처음 그리고 제일 오랫동안 사용한 제품이기도 한 이 아에르 새부리형 마스크는 정말 군더더기 없이 편합니다. 필터의 원산지, 필터 등급에 대해서는 수출형이라 정확히 알지는 못하지만, 착용감 하나 만큼은 그 어떤 제품보다 뛰어 났습니다.

 

 

 

 

 

 

내돈내산 인가드 KF94 / 닥터퓨리 KF-AD

위의 사진에 두 제품은 내돈내산 제품으로써 회사에서 지급 받은 물량과, 초기에 약국에서 조금씩 사두었던 마스크가 떨어져 갈때 쯤 사두었습니다. 두 제품 모두 각 등급에서 나쁘지 않은 평을 받고 있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닥터퓨리 KF-AD

먼저 구매하게 된 KF-AD 등급의 닥터퓨리 제품 광복절 대 전염이 있기 이전에 날씨도 덥고 해서 50장 구매해뒀던 제품. 배송 받고 얼마 지나지 않아 광화문 집회 전염이 크게 발생되어 몇 번 써보지 못한 제품입니다.

 

 

시중에 비말차단 마스크라는 명칭으로 판매 제품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다 부실해 보이는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던 중 닥퓨 비말차단은 3단 입체형에 써본 사람들이 입에 잘 안달라 붙는다는 후기가 좋아 구매하게 되었던 제품. 확실히 저도 써보니 입에 달라 붙지 않고 귀 안아프로 괜찮았습니다. 

 

 

장당 구매단가는 600원. 94등급보다 비싸다... 확실히 얇아서 더운 여름 좀더 숨 쉬기 편했었습니다.

 

 

빛에 비추어 보면 94등급 보다 얇다는걸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인가드 KF94

8월 셋째주에 주문해서 9월 중순에 받은 제품... G마켓에서 금요일에 블프처럼 행사를 했는데 카드할인을 받아서 구매하면 장당 500원대에 구매할 수 있어서 엄청나게 많은 인원들이 구매한 제품. 코로나 초기에도 취소 시키지 않고 잘 배송 해주었다는 글을 보고 묵묵히 기다렸다. 

 

 

구매하기 전에 후기들을 보니 이 제품 역시 귀가 아프지 않다는 후기와 깔끔하고 품질 괜찮다라는 후기가 있어 안심했지만, 한 구매자가 필터의 원산지를 문의를 했는데 중국산이라고 해서 몇몇 소비자들은 구매취소를 하기도 했었다. 나는 94등급이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 했기에 그대로 구매 유지... 

 

 

5개입씩 포장되어 있고 연장 고리도 동봉되어 있다 요즘 들어 실외용으로 매일 쓰고 있는데 딱히 불편한 점 없이 잘 쓰고 있다.

 

 

이전에 비말차단 마스크랑 비교하면 확실히 빛이 덜 투과 되듯 두껍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아직은 마스크가 보유분이 여유가 쪼꼼 있어 알아보고 있지는 않지만 확실히 새부리형이 쓰기 편해서 인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것 같다. 역시... 내가 편하면 다른 사람도 편하다고 느끼는거 같다. 새부리형중에서 제일 최강자는 아에르인거 같은데 장당 단가가 좀 쎈편이다... 

 

 

그래도 요즘 시대에 내 신체에 일부가 되어 가고 있는 마스크, 내 몸에 편한 제품으로 사는것이 가장 중요한거 같다.  

아에르... 조금만 저렴하게 구할 수 있으면 정말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