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ini Cooper

부산 미니 엔진오일 교체 후기

by 알쓸신잡스 2020. 11. 26.

올 1월에 엔진오일을 교체 후 적산거리가 1만km에 거의 도달하여 오일 교체 할겸 다시 에이블 모터스를 찾았습니다. 이 곳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포스팅에서 참고 하시길 ~ 

 

 

2020초 엔진오일 교체 후기

 

 

부산 미니쿠퍼 엔진오일 교체

이번달 초 1월 첫째주말 토요일에는 나의 자가용인 미니쿠퍼 쿠페 R58S의 엔진오일을 교체해주고 왔다. 보증기간이 끝난 나의 R58S에게는 케미컬류 교환에 있어서 공식센터 입고는 의미가 없어졌

sinjobs.tistory.com

 

내 차의 엔진오일 교체 주기는 1만km 또는 1년이 도달하는 시점이다. 보통 1만 km를 채우지 못하여 1년 주기로 교체 하였는데 올 해 결혼 후 와이프와 함께 차를 타게 되니 이번에는 1년 되는 시점 보다 1만km가 먼저 도달 하게 되었다.

 

 

 

2층에 고객 대기실로 가기전 정비소 내부의 모습을 찍어 보았다.

 

 

2층 대기실 창문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수리 상황이 눈에 보인다.

 

 

악세사리, 드레스업 제품들이 진열 되어 있다. 

 

 

난 이중에 사고 싶은 물건이 있다면. . . M 삼색 키링?? 그리고 빨간색 스타트 버튼 ㅋㅋ 엠블럼에는 별로 관심이 가지 않는다.

 

 

대기실에 대기하라고 하셨지만 가만히 있기 너무 심심해서 내려가보았다. 진단기를 물려 그간 누적된 faulty 코드를 확인하였다. 노킹현상이 발생하고 있어. 흡기 클리닝을 추천 받았다. 뿐만 아니라 오일 소모 현상이 두드러지게 발생하고 있어 가이드 고무 교체 작업 또는 세미 오버홀을 진행 해야 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

 

비용이 부담쓰... 

 

 

옆에 있던 벤츠... A45.. 잘 달리게 생겼다.

 

 

 

창문 데칼이 예뻤던 클럽맨... 이 차를 보면서 이게 정말 미니 스러운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미니 스러운 차. 루프 박스랑 너무 예뻤다.

 

 

타이어 공기압도 확인해주시고, 부족한 만큼 공기압을 채웠다.

 

 

그리고 오늘의 본 목적인 오일 교체작업. 잔유를 다 받아내고 새 오일을 주입중이다.

 

 

이번에는 지난번 까지 넣었던 40점도의 오일의 재고가 없어 40점도를 고집하였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다른 제품의 오일을 넣었다. 단가가 조금 더 쎈거로 . . . 나인써클의 오일이고 엔진오일에 엔진보호역할 첨가제가 들어있다고 하였다.

 

 

 

 

확실히 새 오일을 교체 해주니 악셀을 밟아보면 조금이나마 더 부드러워진것을 느낄 수 있었다. 언제까지 탈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타는 동안 관리를 게을리 하지 않고 필수 점검 요소들을 잘 점검하면서 안전하게 타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