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빠르게 인터넷 속도측정 하는 사이트

by 알쓸신잡스 2021. 6. 23.

 

 

 

인터넷 속도는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아주 많은 방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계시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 예를 들어 선착순 예매, 수강신청, 넷플릭스, 왓챠같은 미디어 시청 우리 생활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사실 잘 인지 하지 못하시는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지금 부터라도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빠르게 인터넷 속도측정 하는 사이트 몇 곳을 소개 하려 합니다.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유튜버 잇섭님의 기가 인터넷 파장... 대부분의 가정에 인터넷이 설치 되어 있다보니 이 때문에 엄청난 이슈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분들이 우리집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보고 고객센터에 연락도 하고 심지어는 화가나서 사용하던 인터넷 제공사를 바꿔 버리는 경우도 많았다고 합니다.

잠깐 ! 여기서 꿀팁 ! 혹시라도 현재 사용하고 KT, SK, LG 인터넷이 사용약정 기간을 다 채우셨다면, 할인 혜택보다는 통신사 갈아타기가 좀 더 금전적인 이득이 많음을 알려 드립니다. 현금지원 + 사은 혜택 합쳐서 최대 8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으신분도 봤는데 평균 4~50만원에 혜택을 받더라구요. 더 궁금하신 분은 제가 지난번에 정리 해둔 링크 첨부해놨습니다. 참고하세요. 유용하실거에요.

 

 

인터넷 가입시 현금 많이 주는곳 비교

최근 유튜버 IT섭님 사태를 비롯하여 인터넷 시장에 큰 이슈가 있었습니다. 우선 이 글을 업체정보를 노출하지 않는 꿀팁 게시물임을 밝힙니다. 인터넷 가입시 현금많이주는곳을 소개해드리는

sinjobs.tistory.com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fast.com

 

전세계로 영상 컨텐츠를 제공하는 넷플릭스! 바로 이 NETFLIX에서 제공하는 fast.com 입니다. 보통 집에서 넷플릭스 화면 멈춤, 버퍼링 등 지연현상이 발생할때 이 사이트에서 많이 속도측정을 합니다. 넷플릭스 서버와 통신을한 수치를 바탕으로 속도정보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속도 입니다. 트래픽이 조금 있어 지연이 꽤 발생했네요. 즐겨하는 게임 롤에서 핑이 저 정도로 튀면 내 챔피언이 순간이동하는 현상이 발생해버리죠.  혹시나 게임 렉현상 때문에 측정하시는거라면... 이건 TOKYO에 있는 넷플릭스 서버와 통신을 한 수치이므로 정확한건 롤 같이 게임내 FPS와 핑 정보를 표시해주는 곳에서 확인하는게 정확 합니다.

 

speed.nia.or.kr

 

두번째로는 NIA 니아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입니다. fast.com이 없었던 저의 학창시절에 아주 많이 사용했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하네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측정을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최근 추세가 Active X같은 추가 설치프로그램을 지양하는 시점인데, 사용자 입장에서 이런 추가 다운로드를 하여 설치해야 하는 시스템은 별로 달갑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벤치비

 

벤치비도 오래된 측정 사이트 중 한 곳 입니다. 벤치비도 NIA 와 같이 Active X로 추가 설치를 해야 속도측정이 가능했었는데 이제는 추가 설치 없이 HTML5 기반 무설치로 속도측정이 가능합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시작버튼을 눌려주면 측정이 활성화 됩니다.

 

나쁘지 않은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가 인터넷 쓸때는 6~700mb 정도 시원하게 나와줬는데 집에서 인터넷을 이용하는일이 적어져서 낮은 등급으로 바꿨더니 이전에 비해 약간 초라한 느낌도 드네요.

 

 

지연시간 10ms 이내라면 극히 정상이고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도 저 정도면 일상 인터넷 하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는 수준 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달라지는 이야기가 하나 있다면, 집에서 나 혼자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고 가족들이 함께 이용하는 시간에는 어쩔 수 없이 지연이 조금 더 발생할수 밖에 없습니다. 이럴때에 도움이 되는게 조금 더 높은 등급의 빠른 속도의 인터넷 입니다.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신분들 각각 처한 상황이 틀릴것이기에 각자 상황에 알맞는 요금제를 선택하여 삶의 질을 높이시길 바랍니다. 

 

혹시 KT인터넷 사용하시고 계시다면 아래 KT 인터넷 초기화도 한번 진행 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인터넷 속도 느릴때 리셋 초기화로 빠르게

집에서 가만히 컴퓨터 하는데 렉걸리거나 핑 튈때 굉장히 짜증나는 경험을 해본적 있으시죠? 특히 게임하고 있는데 인터넷 속도 느릴때 굉장히 분노지수가 상승 됩니다. 이럴 때 마다 기분 안좋

sinjobs.tistory.com

 

이상 여기 까지 빠르게 인터넷 속도측정을 할 수 있는 사이트 소개글이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